비타민씨 항산화작용에 대해서 여쭤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이찬호
조회조회수 4,073 회 작성일 07-12-11 17:02
조회조회수 4,073 회 작성일 07-12-11 17:02
본문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남겨봅니다.
날씨가 쌀쌀한데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신지요 ^^
다름이 아니오라, 비타민C에 관해서 몇가지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밑에 게시글, 답글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암환자일수록 비타민C 요구량이 증가되는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또한 주사제(iv)가 비타민 흡수에 가장 적합하다고 보았습니다. 용법도 인체 비타민C 체류시간으로 인해 1일 3번 분할투여가 적정하다고 보았구요..
현재 10g 주사제가 mega dose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라이너스 폴링과 유안 카메론도 1978년 10g으로 실험한것으로 알고 있고요...
- 실제로 암 환자(말기)에게서 mega dose법을 사용할때 사용 용량의 제한이 있는지요? 실제로 쓰시는데 어느정도의 용량으로 몇회에 걸쳐 투여하시는지요?
- 또한 한켠에서는 비타민C가 항산화작용을 하지만 고용량 투여시에는 오히려 신체를 산화되게 만든다는 소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지는지 자문좀 여쭙겠습니다.
글을 너무 생각나는대로 써서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겨울철 아무쪼록 건강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쌀쌀한데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신지요 ^^
다름이 아니오라, 비타민C에 관해서 몇가지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밑에 게시글, 답글을 잘 읽어보았습니다.
암환자일수록 비타민C 요구량이 증가되는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또한 주사제(iv)가 비타민 흡수에 가장 적합하다고 보았습니다. 용법도 인체 비타민C 체류시간으로 인해 1일 3번 분할투여가 적정하다고 보았구요..
현재 10g 주사제가 mega dose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라이너스 폴링과 유안 카메론도 1978년 10g으로 실험한것으로 알고 있고요...
- 실제로 암 환자(말기)에게서 mega dose법을 사용할때 사용 용량의 제한이 있는지요? 실제로 쓰시는데 어느정도의 용량으로 몇회에 걸쳐 투여하시는지요?
- 또한 한켠에서는 비타민C가 항산화작용을 하지만 고용량 투여시에는 오히려 신체를 산화되게 만든다는 소리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지는지 자문좀 여쭙겠습니다.
글을 너무 생각나는대로 써서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겨울철 아무쪼록 건강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 이전글암환자의 코큐텐에 대한 문의 입니다. 07.12.16
- 다음글Ester-C 관련문의드립니다. 07.12.11
댓글목록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환자에 따라 용량은 다르니 메가 요법을 시행하시는 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타민C가 항산화 작용을 한 뒤 산화물로 존재할 수 있어 오히려 산화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는 주장은 끊임없이 제기되었지만 비타민C의 경우 실제로는 항산화 역할을 한 뒤 빠르게 다시 원상으로 회복되는 것이 우리 신체에서는 나타납니다. 그래서 비타민 c를 복용하거나 주사를 맞은 뒤 산화스트레스를 재면 산화스트레스가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