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비타민연구회 KAVITA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HOME비타민 정보 질환 별 정보
비타민 정보
비타민을 드시기 전에
비타민 FAQ
질환 별 정보
치료사례
책 소개
질환 별 정보
질환 별 정보

daum카페에서 퍼온 글-혈소판 감소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vitamin 작성일06-06-20 17:30 조회1,440회 댓글0건

본문

저의 치료경과가 혹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해서 올려봅니다..
-----------------------------------------------------------------------------
2002.11월 종합검진때 혈소판 7.1만으로 "내과적 확인 진료 요망"이 나왔습니다...
혈소판 수치가 적다고.."아무런 증상도 없는데?"..무시해 버림...
2003. 8월 종합검진때 4.6만이 나오자 병원에서 연락옴 재검해 보자고..
또 다시 4만대가 나오니 의사는 당장 진단서 써줍디다. 방치하면 큰일 난다고 큰 병원가라고..
10월 목동 이대병원에 진단서 갔고가니..당장 골수검사하자더군요..
일주일후 ITP판정...처음들어보는 생소한 병..당혹스럽더군요..
의사는 그래도 죽는 병은 아니고 치료 가능하다고 절 위로합디다..
10월~12월간 3차례 입원을 거치면서 스테로이드, 다나졸, 깍테일요법, 글로블린 등..
하지만 수치는 오히려 떨어져 2만대..수혈받거나 컨디션 좋으면 4만대..환장하겠더군요..
난생처음 입원해보고 단기간 그리 약도 많이 먹어보지만 치료가 안되니..
결국 주치의는 저보고 불응성이라면서 수술날짜 협의해 놓겠다더군요..
12/30 의사인 고향 선배가 전화해 비타민C 요법으로 치료를 해보라고 하더군요..
해서 12/31 퇴원과 동시에 비타민C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다 경북대 임상보고서 자료에 힘받아..
1/7일부터 고려은단 비타민 2g 3회 복용시작하다
1/14일부터 한 의사샘을 소개받아 분말비타민씨 3g 3회 복용으로 바꿈.
그때까지도 스테로이드와 다나졸 지속 복용..(4월말까지 복용함.)
그런데 갑자기
2004.1/5일부터 수치가 조금씩 상승하더니 1/16 10만돌파하고
2월에 다시하락 2/16 2.3만까지 하락함. 그후 다시 재차 상승하여
3월~5월 6만 8만 6만 11만 9만 15만 그리고 오늘 10만등 비교적 안정적인 수치가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올해는 혈액내과에 주는 약과 비타민을 병행 복용한 셈인데..
최근 수치가 많이 오른 것이 약 효과를 늦게 보는 것인지..나을때가 되어 자연치유가 되는 것인지..비타민효과를 보게된 것인지..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째든 개인적으로는 병원치료외에 대체치료방법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니 왠지 든든하고..
비타민씨가 부작용없이 여러모로 몸에 좋다고 하니 건강삼아서로도 열심히 먹게 되었습니다..
해서 혹시 저와 같이 병원치료에 효과를 못보신 분들께 한번은 비타민씨 요법을 해보시라고 권하고 싶군요..물론 저도 이 방법이 모든 분이 효과를 볼수 있는 치료방법이라고는 생각치는 않습니다만..실제 치료된 사례도 있고보면 한번은 시도해 봄직하지 않을까요.. (요즘은 약 끊고 비타민만 먹고 있는데..약 부작용으로 인한 여드름, 관절통증 등 치료를 받느라고 또 다른 약을 먹게되네요..^^)

회원님들과 저의 완쾌를 기원하며..
세라아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