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비타민연구회 KAVITA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HOME비타민 정보 질환 별 정보
비타민 정보
비타민을 드시기 전에
비타민 FAQ
질환 별 정보
치료사례
책 소개
질환 별 정보
질환 별 정보

비타민 치료와 간해독을 병행하면 도움되는 질환

페이지 정보

작성자 vitamin 작성일06-06-20 17:27 조회1,723회 댓글0건

본문

1. 암
개인에서 상대적인 해독 능력은 특정 물질의 독성 혹은 발암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부분의 화학적 발암 물질은 스스로 유전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없지만 전자 친화적인 집단들에서 활성을 요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P450 동종 효소들의 상향 조절은 불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간의 암종에 대한 위험은 특히 사이토크롬 P450시스템의 동종 효소의 활성 혹은 단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여 졌다. 그밖에 다른 요인들이 항상 그대로라면 해독율의 평가는 방광암 발병을 예측했던 것으로 보여 졌다. P450 1A1의 높은 유도성 표현형을 가진 개인들은 흡연이나 다른 알려진 발암 물질에 노출된 것과 상관없이 암에 대한 더 높은 위험을 갖는 것으로 보인다. 모든 암들의 대부분은 환경적인 노출이나 식이 섭취와 관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해독 능력은 암의 발전에 중요한 인자가 될 수 있다.

2.만성 피로 면역 결핍 증후군
만성 피로 면역 결핍 증후군(CFIDS)의 원인에 관한 최근 연구에서 해독 경로와 증상, 간의 장애 사이에 관계가 있을 수 있고 CFIDS는 독성 물질에 노출된 결과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이런 불균형과 결핍을 교정하면 일부 환자들의 증상을 제거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된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해독 경로를 보조하는 영양 조절과 음식 제거 식이를 이용한 최근 연구에서 I, II 단계의 균형의 객관적인 향상뿐만 아니라 주관적인 증상 평가에서도 상당한 개선을 시킨 결과를 얻었다.

3.신경학적인 질병들
파킨스씨 병의 원인에 대한 연구에서 생체 내 황 함유 이물을 적절하게 대사할 수 있는 환자의 능력에서 결함이 발견되었다. 그래서 변형된 해독 기능으로 황 함유 화합물에 노출됐을 때 신경독소에 대한 높은 위험에 처할 민감한 개인으로 만들게 된다. 유전학적인 민감성과 감소된 해독 능력 그리고 신경 독소에 대한 노출의 증가를 합쳐져 시간이 지나면 임상적인 질병으로 이끄는 손상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또한 알쯔하이머와 다른 운동 신경 병들의 관련성도 확립돼왔다.

4.자가 면역 질환
최근 연구에선 홍반성 루푸스과 류마티스 관절염에서 변형된 간의 해독 능력이 가능성 있는 관계의 역할에 대해 현재 알려지고 있다.

5.내분비 질병
주목하는 것처럼 다양한 약물과 화합물들이 해독 능력을 억제하거나 자극하는 효과가 있는지도 모른다. 이런 이유로 같은 경로를 거쳐 해독되는 다른 분자들은 속도가 느려지거나 빨라질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흡연은 특정 I 단계 P450 동종 효소들을 상향 조절한다. 이 같은 효소들이 에스트로젠의 해독에도 관여한다. 결과적으로 담배를 피는 여성에서 혈청 에스트로젠 농도는 더 낮아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사실은 비흡연자와 비교했을 때 흡연여성에서 골다공증의 발생이나 폐경 증상의 발생이 증가하는 것을 부분적으로 설명해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